그렇다고 가격을 억지로 특정 수준에 묶어두려는 시도 자체는 대개 성공하기 어렵다.
근본적으로 미래 경기상황 개선에 대한 신뢰 없이는 부동산 PF처럼 불확실한 미래현금흐름에 기초한 투자가치의 흔들림을 막을 수 없고 그 상황에서는 언제든지 위기가 퍼질 수 있기 때문이다.거래를 제약하는 규제는 가격을 급등시키거나 급락시킨다.
국제결제은행(BIS) 자료에 따르면 태국 수도 방콕의 거주용 부동산 실질 가격은 1991년 1분기를 100으로 볼 때 1993년 2분기 130으로 정점을 찍고 하락하기 시작해 금융위기가 본격적으로 불거진 1997년 3분기에는 120 정도로 떨어졌고 이후 금융위기 진행과 함께 1999년도 2분기엔 80 정도까지 하락했다.반면에 구매자와 판매자가 원활하게 거래를 할 수 있다면 가격이 급등하거나 급락하는 일은 좀처럼 발생하지 않는다.성태윤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 더 중앙 플러스관점의 관점 +尹·이재명 영수회담 그 후싸울 것인가.
2022년 7월을 계기로 집값 하락이 본격화했는데.부동산 가격이 상승할 때도 그렇지만 하락 국면에서도 가격의 안정적 흐름을 유도하는 것은 어려운 일인데.
그런데 표면적으로는 부동산 대출 성격이지만.
특히 대부분 시기가 금리 상승기이기 때문에 원리금 상환 부담이 더 커지고.좋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욕구는 시들고
토라(율법)는 목숨에는 목숨.즉 부모가 그 책임을 회피했으니 ‘법이 나서야 한다는 주장이다.
그러니 단죄와 징벌에 앞서 제대로 가르치는 것이 순서다.학폭 대책 한계 여론 좇는 포퓰리즘 성향 짙어 징벌보다 잘못 깨우치게 해야일러스트 = 김지윤 기자 kim.